정보/책 리뷰 / / 2019. 3. 21. 09:11

인생 수업 / 법륜 / 휴 / 2013.09.30 [리뷰]

반응형
상세보기


을 자주 읽는 편이 아니다보니 천천히 읽으며 몇달이 지나가게 되었고 어느샌가 마지막 장 까지 읽게 되었다. 


  여러 책 중에 인생수업이란 책에 자연스럽게 손이 갔었던 나는 요즘 인생이란 무엇일까? 라는 물음에 답을 찾고자 했었던 것 같다.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은 나이에 들면서 내가 과연 잘 살고 있는 인생인가, 누군가가 내 인생을 컨설팅 해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며 책을 피게 되었다. 가장 컨설팅을 받고 싶은것은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행복”.. 그리고 그 행복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책에서 글을 담고 있었다. 


  이 책의 후반부에 있는 한 글귀인 ”인생의 불필요한 잔가지를 줄여가다보면 열매를 맺는다.” 라는 것은 그저 한 줄이였지만 마치 나비효과처럼 앞으로 인생 전반에 걸친 영향을 주는 글귀일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내가 찾고자 하던 행복.. 불필요한 잔가지인 마음속 한탄, 실패의 두려움들이란 잔가지들을 줄여가고 “단풍처럼 물들어가는 나”를 차분히 바라보면 자연스럽게 행복과 인생의 본질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인생 수업
국내도서
저자 : 법륜
출판 : 휴(休) 2013.09.30
상세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