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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에서의 구조체 변수 선언 방법
struct Car
{
char gamerID[ID_LEN];
int fuelGauge;
int curSpeed;
};
struct Car basicCar;
struct Car simpleCar;
앞에 삽입된 키워드 struct는 이어서 선언되는 자료형이 구조체 기반으로 정의된 자료형임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키워드 struct를 생략하려면 별도의 typedef 선언을 추가해야한 하지만 c++에서는 기본 자료형 변수의 선언방식이나 구조체를 기반으로 정의된 자료형의 변수 선언방식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즉, C++에서는 별도의 typedef 선언 없이도 다음과 같이 변수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Car basicCar;
Car simpleCar;
구조체 안에 함수 삽입하기
struct Car
{
char gamerID[ID_LEN];
int fuelGauge;
int curSpeed;
void ShowCarState() ...
void Accel() ...
void Break() ...
};
구조체 안에 enum상수의 선언
struct Car
{
enum
{
ID_LEN = 20,
MAX_SPD = 200,
FUEL_STEP = 2,
ACC_STEP = 10,
BRK_STEP = 10
};
char gamerID[ID_LEN];
int fuelGauge;
int curSpeed;
void ShowCarState() ...
void Accel() ...
void Break() ...
};
구조체 함수를 외부로 빼기
struct Car
{
...
void ShowCarState();
void Accel();
...
};
void Car::ShowCarState()
{
...
}
void Car::Accel()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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